티스토리 뷰

프랭클린 플래너에 관한 다음카페 http://cafe.daum.net/fpuser 에서 옮겨온 글 입니다.
원본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새해와 함께 시작된 플래너 잘 쓰고 계시나요.??
드문 드문 올라오는 플래너 사용 얘기에 사소하지만 몇자 적어봅니다.

플래너가 자가화 되는데 걸리는 기간은 평군 2~3년정도가 걸린다고 하네요.
물론 빠르신분들은 오~ 대단한 도구다라는 평가와 함께 금방 자기화 시켜내가도 합니다.
아무래도 평소에 목표지향적이고 메모습관이 많이 있었던 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첫 구입때의 감정이 오래 유지 되지 않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백지가 점점 늘어가고 우선순위 업무들에 별루 적을것도 없게 되고
행여 적어도 실천이 잘 안되서 사용의 흥미를 잃어버리게 되죠.. (경험상^^*)

사소한것이지만 플래너를 쓰면서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 봅니다.
우선 플래너를 사용하게 되면 플래너에 대한 시간 투자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1. 내일의 업무를 적는 시간을 가진다.
  - 잠들기전이나 이른 아침이든 반드시 시간을 가진다.(전 잠들기 전 내일을 계획합니다)
  - 사소한 일이라도 다 적는다. (손발톱정리,메일확인,구두딱기,00와 점심약속 잡기등등..)
  - 마지막으로 우선순위를 기록해 본다. (A1.2.3 는 꼭 진지하게 생각해 본다.)

*잠들기 전이든 이른 아침이든 조용한 곳에서 10~20분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여 하루의 생활패턴을
  머리속에 그려 보면서 꼭 업무들을 적어보세요.
*사소한 일이라도 적음으로 인해서 메모습관과 당일성취습관을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사소하다고
  생각해서 머리속으로 기억 하지만 말고 적고 그리고 행동하므로서 계획과 실천율을 높혀가시기
바랍니다.
*모든 업무 및 해야 할 일들은 적은후에 진정으로 중요한 우선업무 3가지를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A1.2.3 로 기억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핵심 3가지를 이루면 성공 아닐까요.?? 

2. 하루가 시작하는 패턴에서 업무일정 A1 에 집중하세요.
  - 회사에서든 학교에서든 하루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반드시 A1을 기억하고 A1을 실천하기 전까지는
      절대 어떤일로 넘어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선택과 집중의 작은 노하우입니다.
  - A1의 업무가 특정상 오후일이라면 A2에 모든걸을 집중 하십시요.
  - 업무상 또는 개인 스케줄상 오전/오후/자율 형태로 우선순위를 나누어도 좋습니다.

* 적어 놓은 일에 집중할 일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제의 행동패턴으로 끌려가기
  쉽습니다.
* A1을 하기전에 다른업무가 눈앞에 있어도 절대 하지 마십시요. 그런 업무라면 나중에 해도 금방 할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쉬운것이 먼저가 아니라 중요한 것이 먼저다 라는 생각으로...
* 조금씩 사용의 유연함이 생긴다면 자기 업무 및 생활 스케줄대로 변경해 나가도 좋을듯 합니다.
  그러나 쉬운것보다는 항상 중요한 것이 먼저라는 방식은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3. 점심 식사후 오후의 시작과 함께  다시 점검을 해주세요. 꼭이요~
  - 2번과 같은 방법으로...

4. 늦은밤 하루를 점검해 주세요. 침대에 누워서 온돌방에 배개를 베고..
  - A1.2.3 를 했다면 잘 된것이 아닐까요.??
  - 못한것이 있다면 이유를 생각해보고 다음날 다시 도전해야 겠지요.

5. 다시 1번으로 돌아가 주세요.

사명과 지배가치 목표가 삶의 중심점이 되어야 플래너가 잘 써 지겠죠.
그러나 처음 사용하면서 부터 사명서와 지배가치 그리고 목표를 생각하고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우선 하루 하루의 업무와 생활에 집중해나가면서 많은 생각의 시간을 통해서 사명서를 만들어 가고
지배가치와 목표를 설정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플래너를 좀 더 균형있게 사용하게
되고 그렇다 보면 어느새 플래너가 자기화 되어 간다는 느낌을 받게 될것입니다.

플래너를 쓰고 사명서를 생각하고 지배가치를 설정하고 새로운 꿈을 발견하고 그것을 계획하고..
그런 과정들을 실패와 함께 끊임 없이 반복해 나가면서 자기 중심을 잡아 가는 시간이 플래너가
자기화 되어 가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쓰시다 보면 작은 노하우들이 많이 생겨납니다.
삶을 리더하고 싶어서 플래너를 쓰시는 많은 회원님들 안되더라고 굴하지 말고 다시 다시 또다시...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많은 길을 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화이팅!!  입니다.

지금까지 마~이 부족한 글이였습니다.

p.s 7가지 습관 / 10가지 자연법칙 /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 플래너 설명회   반드시 이수하세요
.